히말라야 설인을 읽고 Down WR
- fenda634d
- 2020년 12월 6일
- 1분 분량
히말라야 설인을 읽고 Down
히말라야 설인을 읽고
이 보고서는 `라인홀트 메스너`의【히말라야 설인 Yeti 전설과 실제 】에 대한 감상문 자료입니다.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. 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시려는 분들과 빠른 시간안에 이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,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! 히말라야
이 책은 설인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2만 킬로미터나 되는 아시아 대륙의 산악지대를 횡단한 한 산악인의 이야기이다. 2미터가 넘는 키에 온 몸은 털로 뒤덥힌 괴물, 네안데르탈인의 후예다, 단순한 동물이다, 히말라야의 은자다 등 상상과 신비의 영역 속에 꼭꼭 숨은 채 온갖 추측과 소문만을 남긴 예티. 최고의 산악인이자 오지탐험가로 알려진 라인홀트 메스너(Reinhold Messner)가 그를 찾기 위해 오지 히말라야를 직접 발로 뛴 12년의 시간을 고스란히 풀어놓았다.
메스너가 예티와, 아니 예티라고 추정되는 뭔지 모를 물체와 맞닥뜨리는 것부터 시작되는 이 책은 마치 흥미진진한 탐험소설의 클라이막스를 보듯, 첫 장부터 호기심과 긴장의 고삐를 바투 잡아야 한다. 그러나 이 책은 설인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해 나선 단순한 탐험 기행기와는 다르다. 2만 킬로미터에 이르는 대장정을 아무런 장비도 없이 횡당한 메스너는 인간이 원하는 대로 자연을 찢어 맞추는 것이 아니라, 자연의 순리에 몸을 맞출 줄 아는 현명함을 보여준다. 그는 자연을 정복의 대상으로만 보는 삐뚤어진 신념이 아니라,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의 진정한 가치를 아는 산악인이었다. 그리고 이러한 그의 아름다운 정신은 이 책을 탐험기와는 다른 무엇으로 만들어놓고 있다.
[문서정보]
문서분량 : 2 Page
파일종류 : HWP 파일
자료제목 : 히말라야 설인을 읽고
파일이름 : 히말라야 설인을 읽고.hwp
키워드 : 히말라야,설인을,읽고
자료No(pk) : 16093806
Comments